[서구자원봉사센터] 3월 탄소중립 실천! GO! GO!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보찾기
비대면활동 참여하기

[서구자원봉사센터] 3월 탄소중립 실천! GO! GO!

22 636



포털 신청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회원가입 후 온라인교육 - 비대면활동 교육(자원봉사에 임하는 자세, 슬기로운 자원봉사생활 안전교육) - 쓰레기가 버려진 서구 관내·원하는 시간에 쓰레기 봉투 10L 봉투에 채우며 걷기 - 활동 후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참여플랫폼 -> 비대면활동참여하기(http://busan1365.kr/bbs/board.php?bo_table=onna1&page=) -> 부산서구자원봉사센터 클릭 -> 활동후기 50자 내외 작성/활동사진 첨부 필수 (증빙 : 얼굴이 나오는 사진 활동 시작·활동 중·활동 후 사진 3장 ) ★★ 정확한 사진을 올리지 않을 경우와 활동사진에 서구를 인증할 수 있는 장소가 정확히 보여야 함!! ex) 동사무소 앞 등 -> 그렇지 않을경우 시간인정 불가!! ※ 월 1인 1회 참여만 가능! ※ 온라인교육(비대면활동교육) 포함 총 자원봉사 시간 2시간 인정 - 단, 이전에 교육을 듣고 이수한 경우 중복해서 듣지 않아도 인정 됩니다.(이수여부 확인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 문의) ※ 타 센터 '쓰담걷기' 참여 시 동일한 날짜 활동 불가/타 센터 활동 등록 시 시간인정 불가 ※ 31일까지 등록해야 시간 인정 ※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활동에 참여

활동신청

필수 동영상 교육 필수 이수 동영상 교육으로 교육완료후 봉사활동 후기를 등록 하세요

비대면활동 교육

비대면활동 참여 시 필수 이수 영상

인증기간:2021.05.01~2022.12.31

필수 자원봉사에 임하는 자세
필수 슬기로운 자원봉사 생활
안전교육
김민수(ggimminsu) [서구]
김민수(ggimminsu) [서구]
정재윤(amendo3742) [서구]
윤승삼(kakao_986c091d) [사하구]
서구자원봉사센터(seogu) [서구]
임서진(jenga0922) [서구]
PHAM THI BICH TRAM(kakao_8cc00861) [서구]
유현제(kakao_939f088b1) [서구]
김신재(cjdcns72) [수영구]
서구자원봉사센터(seogu) [서구]
최윤서(stella2409) [금정구]
서구자원봉사센터(seogu) [서구]
최인성(kokoyoung20) [부산시]
오채현(sally2348) [서구]
박소정(thwjd7103) [서구]
우선 쓰레기 줍는 봉사활동을 의미있는 환경운동으로 연결시켜준 봉사의 이름이 참 좋다.
서구 탄소중립 GO! GO!
봉사활동을 시작할때는 한참 걸릴줄 알았다.
봉사전에 도서관 가는길에 차를 타고 지나다니는 곳에는 쓰레기가 띄엄띄엄 보였기 때문이다.
일단 우리집 주위부터 시작하자는 마음에 발걸음을 뗀후 바로옆 주거지 주차장에서 한뭉치의 배달음식 쓰레기를 발견하고 그자리에서 바로 봉사가 끝났다. 분리되지 않은 음식물찌꺼기와 봉지째 버려진 쓰레기. 10l봉지가 바로 차버렸다. 씁쓸함과 후련함이 함께 왔다. 쓰레기가 치워진 그자리의 개운함을 안고 봉사를 마무리 하고 돌아섰다. 가끔 등산을 하기 위해 지나다니는 그길이 깨끗해져서 좋았다. 나만 아는 전후 풍경. 셀프로 인증사진을 찍는건 좀더 요령이 필요한것 같다. 겨우 근처 아파트로고를 남겼지만... 다음엔 셀카봉을 챙겨야 겠다.
000
000
000
김윤주(kakao_9a4c094b) [서구]
최준건(kakao_8793085a) [서구]
김진영(loveshe0) [강서구]
3월 13일 9시~10시

우리 주변에 그냥 버려진 쓰레기들이 이렇게 많이 있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매달 탄소중립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이번달은 연말이니까.. 이번달은 구정이 있으니까.. 라고 생각하며 쓰레기를 주었지만 뭔가 특별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우리주변에는 항상 쓰레기가 많이 있는것 같다. 나 하나 바뀌고 쓰레기 줍는다고 세상이 변하지 않지만 세상이 변하는 그 첫걸음을 내손으로 이루고 싶어 열심히 쓰레기를 주었다
000
000
000
서구자원봉사센터(seogu) [서구]
이주원(happy0693) [서구]
서구 부산대 병원 쪽에서 시작하여 임시수도와 서구 보건소 쪽을 걸어다니며 쓰레기 줍는 활동에 참가하였습니다.
저도 흡연자이지만 확실히 길거리에 담배 꽁초가 무수히 많이 보였고 큰 쓰레기들보다는 작은 쓰레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큰 쓰레기들은 잘 안 버리지만 작은 비닐, 담배꽁초들을 바닥에 많이 버리는 것을 다시 상기했습니다.
저부터라도 작은 쓰레기들을 길에 안 버리고 쓰레기통에 버리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느꼈습니다.
10L라는 양이 처음에는 많게 느껴졌지만, 그 작은 꽁초, 비닐들이 모여 10L를 채우는 것을 보고는 놀랐습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000
000
000
김유찬(kimyc08) [서구]
서구자원봉사센터(seogu) [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