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방법
1. '1365자원봉사포털'(1365.go.kr)에서 ‘3월 「함께해봄 쓰담걷기, GO! GO!」' 활동 신청
2. 온라인교육 필수 이수
1) 비대면활동 교육(자원봉사에 임하는 자세, 슬기로운 자원봉사생활 안전교육) 들은 후 개인인적사항 남기기(추후 자원봉사 실적 입력을 위해 필요)
2) 비대면활동 교육 3월 이전 이수한 분의 경우, 쓰담걷기 활동 교육의 ‘자원봉사의 정의’ 교육 들은 후 개인인적사항 남기기
-링크: http://busan1365.kr/edu_vod/?q=vod
3. 활동참여
1) 봄맞이 ‘쓰담걷기’ 함께 참여하자는 의미를 담은 ‘참여다짐’ 글 종이에 작성
2) 원하는 활동장소에서 신청한 날짜에 일상활동(조깅, 산책, 등산 등)을 하며, 5리터 종량제봉투 채우며 쓰레기 담기 활동
※ 쓰담걷기 ‘참여다짐’ 글 종이와 함께 찍은 사진 1장 및 쓰담걷기 활동진행·활동결과 사진 2장 촬영.
* 시간 · 날짜 기록되는 카메라 어플 사용하여 얼굴이 나오도록 촬영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본인 외 타인의 얼굴은 모자이크하여 올리기
4. 활동후기 작성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 참여플랫폼→ 비대면활동 참여하기→[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3월「함께해봄 쓰담걷기, GO! GO!」클릭 후 활동후기 작성
※ 쓰담걷기 ‘참여다짐’글 종이와 함께 찍은 사진 1장 및 쓰담걷기 활동진행·활동결과 사진 2장 포함하여 50자 내외로 작성
■ 쓰담걷기 스탬프 투어
'부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쓰담걷기 참여 후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참여플랫폼 활동 후기를 작성하신 분에게 웹스탬프 매달 1개를 드리며,
3월부터 12월까지 모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참여자 500명에게 이벤트 물품을 증정해드리는 쓰담걷기 스탬프 투어입니다.
① 참여플랫폼에 쓰담걷기 활동후기를 양식 맞추어 작성한 분에게 이메일로 웹스탬프 발송해드립니다. (4월 중 발송 예정)
② 웹스탬프는 받으신 후 잘 보관해두시면 됩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참여자가 모으신 웹스탬프 개수 2개, 5개, 10개에 따라 물품 차등 증정 예정입니다.
※ 웹스탬프 발송을 위하여 후기 작성 시 반드시 이메일주소를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 SNS 이벤트
쓰담걷기 참여자 중 SNS 후기 우수작성자를 매달 5명 선정하여서 이벤트 물품을 증정해드리는 이벤트입니다.
① 참여자는 활동사진과 함께 본인 SNS에 필수해시테그와 함께 글 업로드
▶ 필수해시테그: #쓰담걷기GOGO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1365자원봉사
② 참여플랫폼 활동후기 작성 시 SNS 이벤트 참여 여부 및 SNS 아이디 반드시 작성
▶ 예시: SNS 이벤트 참여합니다. (인스타그램 / 아이디: 부자봉1365)
■ 필수사항
① 온라인교육 필수 이수
② 참여다짐 글과 함께 찍은 사진 1장, 활동진행·활동결과 사진 2장 반드시 포함하여서 참여플랫폼에 50자 내외로 활동후기 작성
※ 반드시 위 2가지 필수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자원봉사 시간 2시간 인정됩니다.
■ 공지사항
- 월 1회 참여 제한. 타 센터 ‘쓰담걷기’ 참여 시 동일한 날짜 활동 불가
- 자원봉사 실적입력은 매주 화요일 취합해서 입력되니 참고 바랍니다.
- 다른 구·군 자원봉사센터 활동을 신청하신 경우, 신청하신 활동 내용을 참고하셔서 해당 구·군센터 참여플랫폼에 후기를 남겨주세요.
- 자원봉사활동 중 안전을 위하여 일몰 이후 시간 활동을 자제하시고, 가급적 9시~18시 내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 거리두기 단계 및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활동에 참여 바랍니다.
※ 활동 참여 관련 문의사항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051-864-1365)로 문의 바랍니다.
무심코 지나다닐 때는 잘 몰랐었는데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 커 보였던 10L 종량제 봉투를 금방 채웠습니다.
나무 둥치 옆에 함께 뿌리 내리고 있는 비닐과 싹을 틔우고 있는 이름 모를 풀들 곁에 놓여있는 담배꽁초를 보니 속상하기도 했고, 지나온 길목이 깨끗해진 것을 보니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환경보전을 위해 저부터 작은 노력들을 실천해나가겠습니다.
뿌듯했던거 같아요 좋은 마음가짐으로 쓰레기를 주우니 마음과정신이 맑아지고 뿌듯 했어요
이런봉사활동은 평소에도 좋은 마음가짐으로 해도 좋을거같아요 즐겁고 뿌듯한 시간이였어요
예쁜 자연환경을 오래오래 보려면 모두 조금씩이나마 관심과 노력을 해야겠지요?
저부터 실천 해 봅니다.작은 노력들이 모여 주변 환경개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비온뒤 날씨가 맑아 산책하기 좋았고 버려진 마스크나 휴지 패트병을 주우며 깨끗해진 주변을 보니 기분도 상쾌하고 좋았습니다.
보람찬 하루였습니다
이름: QUAN HUA
후기: 저는 밥 먹고 집 주변 길골목 곳곳에랑 공원을 청소를 했습니다, 너희 동네 쓰레기들은 재가 요며칠에 다 청소를 한건같아요ㅎㅎ, 항상 운동가사마 줍깅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친구랑 부모랑 다 같이 하겠습니다.
최고입니다
화이팅
평소에는 그냥 지나칠 거리였지만, 쓰레기 봉투를 가지고 다니며 쓰레기들을 찾아보게 되니 상당히 많았다.
누군가가 버리고 간 쓰레기들, 나 하나만 버린다면 괜찮다는 생각을 접고 집에 가져가서 버린다면 깨끗한 부산 거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의외로 쓰레기가 적어서 놀랐습니다. 그래도 쓰레기는 저희가 보기 힘든 곳에 있던 군요. 식물 사이에 쓰레기가 섞여 있어서 조금 찾기 어려웠지만 저의 행동으로 주변 환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나의 산책로 길가... 조금더 깨끗하면 걷는 시간에도 상쾌함이 있지 않을 까 싶다. 봉사가 아니라도 나의 마음이 깨끗해 진다면 한번더 산책길에 쓰레게를 줍는것도 괜찮지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