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30일까지 활동후기 등록건까지 봉사시간 인정됩니다.
포스터2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참여방법※
1.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중구자원봉사센터] 생활 속 탄소중립 마스크 바로 버리기 활동 신청
2.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www.busan1365.kr) 회원가입 후
참여플랫폼 → 비대면 활동 교육(자원봉사에 임하는 자세, 슬기로운 자원봉사생활 안전교육) 총 2개 수강
3
1). 마스크 양끈 가위로 분리
2). 마스크 끈 묶어 버리기
3). 마스크 바로 버린 후 5줄 이상 소감 쓰기 (활동 인증 사진 촬영)
5. 활동 후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www.busan1365.kr) 참여플랫폼 → 비대면활동 참여하기 → [중구자원봉사센터] 생활 속 탄소중립 마스크 바로 버리기 게시글에 활동 후기 작성하기
- 활동 전, 중, 후 인증 사진 2장
- 활동 후기 5줄 내외 작성
* 가급적 9시~18시 내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 주의 : 청소년들은 해당 자원봉사활동 참여 전, 학교 내에서 봉사활동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신청 바랍니다.
<문의>중구자원봉사센터 051-441-1365
지금까지 나는 마스크를 그냥 아무렇지 않게 그냥 쓰레기통에 바로 넣어 버렸었는데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내가 잘못버려왔던 마스크의 양이 엄청나게 많다.
당연히 마스크는 그냥 버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이번 활동을 하면서 마스크는 그냥 버리는 것이 아닌 마스크 줄을 자른 뒤, 그 줄로 마스크를 묶어서 잘 버려야된다는 사실을 이제 알게 되었다.
주변 친구나 가족들에게도 올바른 마스크 버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나도 까먹지않고 항상 인지하며 아무렇지 버리지않고 올바르게 버리는 습관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번 봉사를 통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어 뿌듯하다.
어디선가 마스크끈에 동물들의 발이 묶여 죽을 수도 있다는 기사를 봤던것이 떠올랐다.
한번 듣고 흘려버린 것이 마음이 좋지 않았다. 이제부터는 마스크 끈을 꼭 잘라서 묶어 버리는 것을 실천할 것이다.
우리의 이 작은 행동 하나가 많은 생명들을 살릴 수도 있다는걸 잊지 않아야겠다.
모두가 이 사실을 알게되서 마스크 끈을 동물을 생각해서 알맞게 버렸으면 좋겠다!
마스크 버리는 방법대로 잘 버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답답한 마스크 라는 것을 쓰고 다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매우 스트레스를 주며 얼굴에 뾰루지도 많이나구 답답하 매우 불편합니다. 다같이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코로나를 이겨내서 마스크 쓰고 다니지 맙시다
코로나야 제발좀 물러나라.........
마스크는 매일 사용하다보니 한 사람당 년에 수백개씩 사용하는데 이런 자그마한 신경씀들이 모여 큰 환경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실천하겠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야생동물이 먹이로 오인하지 않고 새나 해양동물이 마스크 끈에 목이 졸려 죽는 일이 없도록 제대로 버려야 한다고 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 것이 당연해져버렸지만, 마스크를 버리는 법은 학교나 매체에서 알려주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정확한 방법을 알게 되었고, 작은 습관이 환경을 보호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생각하니 뿌듯하기도 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 방법이 알려지고, 다같이 환경 보호에 노력하게 되었으며 좋겠다.
우연히 이런 봉사를 계기로 직접해보고 하니 더욱 잘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 저도 꾸준하게 실천해야겠습니다.
직접 하는데 10초도 안걸리는 이 활동 많은 참여바라겠습니다.
마스크 끈을 끊는 이 행동이 코로나의 종식을 불러왔으면 좋겠습니다.
배운대로 잘 실천 및 홍보하겠습니다
아무생각없이 그냥 버리다가 이번기회에 많이 배우고 갑니다
작지만 소중한 실천 꼭 하겠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마스크 끈을 잘라서 버리면 부피도 줄고 동물들에게도 피해가 작아지는 것도 알게되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봉사를 통해 이 방법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알려 줄 것이다.
평소에도 꼭 이 방법을 실천해야겠다
나는 여태 까지 마스크를 버릴 때 아무 생각 없이 버려왔었다. 이 활동 내용처럼 바깥 쪽 부분에 묻어있는 세균이 노출되지 않도록 잘 감싸서 버려야 하는 데 말이다. 마치 코로나는 내 일이 아닌 먼 나라의 일 인 것처럼 살아온 것이다. 하지만 이번 봉사를 계기로 전혀 모르고 있었던 마스크의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 남에게도 알려줄 생각이다. 물론 조금은 귀찮겠지만,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서 마스크로 인한 환경오염이 줄여서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 것이라 난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마스크를 사용하고 버릴때에도 조금 더 신경써서 버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이렇게 양끈을 가위로 자르고, 잘 묶어서 버리는 것 까지 확실하게 할 것 같다.
나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런 좋은 활동을 공유해야겠다.
항상 봉사는 밖에서 하는것이 많았는데 이번을 통해서 코로나 걱정이 없이 봉사를 하게 되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봉사활동을 하면서 가져야되는 마음씨나 자세를 더욱 잘 알게 된것 같아서
너무 좋았고 마스크로 인하여 겪게되는 환경 파괴를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한 심정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캠페인을 여는것이 매우 인상이 깊었고 이러한 봉사를 하게 해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아이디어가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 활동을 하게 되면서 마스크를 올바르게 사용후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도 알게되었고, 올바르게 버리지 않으면 어떠한 문제점이 생겨 환경에 피해를 주는지도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이렇게 마스크 줄 잘 자르고 부피를 줄이기 우해 자른 끈 을 서로 묶어버려야 하는것을 계속 실천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른사람들에게도 알려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조사해본 결과 마스크 끈에 발이 걸려 다치는 조류나 동물들이 많다고 한다. 마스크 끈을 자르면 마스크 끈에 걸리는 동물들도 줄어들테니 1석 2조의 활동인 것 같다. 그리고 접어서 묶는 만큼 차지하는 부피도 줄어들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는 항상 마스크 끈을 잘라서 버려야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주변 지인들에게 마스크를 버릴 때에는 끈을 잘라 묶어서 버려야 한다는 것을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했다.
요즘 마스크는 필수품이다. 사용량이 늘어난만큼 환경에 영향을 줄 것인데, 마스크 끈을 잘라서 묶어서 버리는 작은 행동으로 인해 조금이나마 환경이 지켜졌으면 한다.
지금 마스크를 쓰지 않을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마스크 쓰레기가 생기기 때문에 생기는 쓰레기 만이라도 버리는 방법에 알맞게 버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이렇게 이 봉사를 통해 배웠으니 앞으로도 방법에 맞게 마스크를 잘 버리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서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바르게 버리는 환경을 만들어가야겠다.
봉사활동을 통해서 방법을 배운 것이 다행이라고 느껴진다.
또한 이 봉사는 올바른 마스크 버리는 법을 배워 유용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전에는 쓰고 바로 벗은 상태로 쓰레기통에 버렸는데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습관을 들여 마스크를 버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봉사만으로 끝나지 않고 평소에도 마스크를 버릴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위 가족 친구들에게도 마스크를 버리는 올바른 방법을 알려줘야겠습니다.
또 요즘 코로나 팬데믹으로인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고있는 추세인데 사람이 자주 이용하는 마스크에대해 옳바른 분리수거방법을 알려주는 취지는 정말 좋은것같고 나만 아는것이아닌 주위사람들에게도 이 소식, 방법등을 알리고 전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스크는 현재 우리에게 아주 중요하고 없어선안되는 물건이지만 없어선 안되는 물건인만큼 옳바른 분리수거를 하며 다른 사람앞에서 솔선수범해보여야겠다고 생각이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스크가 동식물에게도 피해를 준다는 이야기를듣고 속상했다.
바로 검색해서 찾아보았는데 마스크의 오염부분은 환경에 영향을 주고 끈 부분은 야생동물에게 피해가 간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먹었다.
바로 달려가서 쓰레기통에 버렸던 마스크를 다 꺼내서 하나씩 자르면서 묶어나갔다.
이번 봉사활동은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준 뜻깊고 유익한 활동이었다.
나도 이번 일회성 참여가 아닌 코로나가 끝나는 그날까지 습관적으로 버리겠다고 약속한다.
그러나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마스크를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게된 것이 뜻 깊었습니다.
마스크 끈을 잘라 버리는 것은 우리에겐 사소한 일이지만 야생동물들에겐 큰 피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배운 마스크 버리는 법을 계속 실천해 야생동물에게 피해르 입히지 않도록 하고싶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러한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잘 묶어서 버리면 좀더 깔끔하고 깨끗하게 버리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이렇게 될수있도록 홍보하고 저부터도 잘 지켜질수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이러한 행동 하나하나가 지구를 위해서 또 환경을 위해서 주변 사람들과 나 자신을 위해서 좋은 행실이라는 것을 알게되어서 너무 좋은것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계속 생겨났으면 좋겠고 이런것들을 실천하는 사람들도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번에 봉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올바르게 마스크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방법으로 마스크를 버릴 시에
야생동물들에게도 덜 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스크 배출 방법을 저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고
이런 교육을 다들 많이 받아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끈을 잘라 버리므로써 야생 동물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을 수 있어 좋습니다.
앞으로도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 방법을 널리 알려 줄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우리에게 올바른 마스크 버리는 방법과
이번 봉사 활동을 계기로 조금 더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폐 마스크가 엄청나게 발생하고 있는데, 각종 바이러스들이 묻어있는 마스크를 아무렇게나 버린것은 생각이 짧았던 것 같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마스크를 제대로 버리는 법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
앞으로 마스크를 버릴때는 꼭 끈을 자르고 묶어서 부피를 줄여 종량제봉투에 바로버리는 것을 생활속에서 실천할것이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 이 방법이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사실 알았어도 귀찮아서 그렇게까지는 못했을 것 같다. 하지만 나를 위해서도 쓰레기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도 환경을 위해서도 이제부터 마스크줄을 끊어서 버리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그리고 내 주변 친구들에게도 마스크를 제대로 버리는 방법을 알려주어 우리가 사는 세상의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
다른 분들 활동 후기도 보았는데요, 정말 야무지게 잘 묶어 주셨네요!
앞으로 저도 더 야무지게 잘 묶어서 버리고, 손도 깨끗이 씻을께요!
더불어 자원봉사 교육도 잘 들었습니다! 코로나 시대 비대면으로 자원봉사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도 체득하게 되어서 뜻깊었습니다!
좋은 봉사활동 기회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마스크를 이렇게 버리는지 몰랐어요
오늘부터 배운데로 마스크를 버릴꺼에요
..
...감사합니다
답답한 마스크 라는 것을 쓰고 다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매우 스트레스를 줍니다. 답답하고 자주 쓰고 다니면 트러블도 생기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다같이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코로나를 이겨내서 마스크 쓰고 다니지 맙시다
짱
또 이일로 인해 자연을 지킬 수 있다는것이 좋은것 같다.
수 있어서 보람찬 것 같다 이런 사소한 습관 하나로 동물들을 구해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다행인 것 같다 친구들에게도 제대로 된 마스크 버리는 방법을 알려 다들 올바른 마스크 버리는걸 실천하도록 만들고싶다
마스크를 사용하면서 새 마스크를 사용하고 버릴 떄 아무 생각 없이 쓰레기통으로 버리고는 하였다.
봉사를 하면서 마스크를 자르고 묶은 다음에 버려야 환경도 그렇고 동물들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항상 마스크를 버리면 마스크가 펴져 있는 상태에서 버려서 부피도 크고 뭔가 오염된 마스크가 집 안에 있는 쓰레기통에 있으니 마냥 안전하다고 생각할 수는 없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서 마스크를 자르고 묶은 다음에 버리니까 확실히 부피도 작고 오염도 펴서 버리는 것보다는 덜 한 거 같아 좋은 시간이 된 거 같다 앞으로 마스크 버리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마스크를 항상 이 방법대로 버릴 것이다
마스크는 그냥 버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묶어서 버려야하는 구나를 느끼면서 오늘부터는 저렇게 버리는 버릇을 둬야하는 구나를 느꼈으며,
주변인들에게도 이렇게 버려야한다는 걸 알려주고싶어졌다.
나는 이 봉사를 하기전엔 그냥 버려도되는 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였음을 느꼈으며,
마스크는 어차피 일반 쓰레기니까 그냥 버려도 된다고 생각했었지만 체험을 통해 다르다는 걸 알게되어서 좋은 활동이였다고 생각한다.
요번 생활 속 탄소 중립 활동을 통해 평소에 어떻게 하면
탄소를 알뜰하게 사용하는지에 대하여 배우게 되었다.
앞으로 이 방법을 통하여 마스크를 버릴 수 있게 될 것 같다.
내가 알았으니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 방법에 대해 설명 해 주고 같이 실천 해 나갈 것이다.
예전에 라면봉지 접어서 스프봉지에 넣어 버리는 방법이 생각납니다.
날씨가 부쩍이나 쌀쌀합니다.
쓰레기 때문에 지구가 아프다고 하니 여러가지 방안이 나오는것 같네요.
이런 활동은 일회성이 아니라 습관이 되어야 겠다고 느꼈습니다.
감염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마스크가 잘못 버려짐으로써 오히려 동물들에게 해가 된다는 사실이 너무 마음 아팠다.
마스크 끈을 잘라 올바르게 버리는 것은 아주 작은 행동이지만, 나의 이 작은 행동으로 동물들을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였다.
앞으로도 마스크를 버릴 때 올바로 버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 방법을 알려주면서 이 캠페인에 동참하라고 할 것이다.
자원봉사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교육을 통해 봉사정신을 기를 수 있었다.
슬기로운 자원봉사 생활 안전교육에서는 봉사와 안전교육을 함께 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이런 좋은 교육 내용을 전파하고싶습니다.
좋은 봉사 콘텐츠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